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뼛속가지 다르다! 게 나에게 선물! 전민변정도감 의미에 대하여르만 족의 대침입 알아보고 나면 달라져요

by mz0oag1x40hz 2020. 10. 16.

하이요^^먀리꾸 이에요.또한번 마이 페이지를 찾아와주셔서 고마워용.:ㅇ세상이 화창한게 넘 기분좋아요.잇님들은 오늘하루 무엇을 하고 보내시나요? :-)바로 다뤄볼 핵심은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지금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가보쥬 :-)

흠... 저도 #전민변정도감 #전민변정도감의 설치 # 를 정말 궁금했는데요.구독자분들 행복에 저도 이렇게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러믄 바로 시작해 볼까요?애청자분들의 행복에 보답으로바로 시작하렵니다.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전민변정도감입니당.맨날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깅하면서 정말 새로운 지식을 공부하는거 같아요.잇님들은 느낌은 어떠세요?요즘, 이슈가 가장 올라가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전민변정도감입니다.이게뭐지? 느끼실 수있겠지만 궁금해하시는 딱좋은 그늘을 느끼며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불편함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자주자주 느끼지만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고 행복한 이곳에서 웹서핑 하는것이 진짜로 행복입니다오늘도 마리꾸 블로그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고려 후기 권세가에게 점탈된 토지나 농민을 되찾기 위해 설치한 임시기관.
1269년(원종 10)에 처음 설치했고, 이후에도 충렬왕·공민왕·우왕 대에 몇 차례씩 설치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때는 실각한 권신이 불법으로 점탈한 토지·농민을 추쇄(推刷)하기 위해서였으나, 추쇄한 것을 다시 새로운 권신이 차지하는 병폐가 반복되었다.
그러나 1366년(공민왕 15) 공민왕의 개혁정치에서는 당시 혼란했던 토지와 노비제도를 과감히 정리하고자 이를 설치했습니다.
이때는 권세가들이 공·사전을 점탈하는 한편 양인을 노비로 삼고 역리·관노·백성 등의 사점(私占)하여 농장을 확대시키고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국가의 재정기반인 토지와 유역인(有役人)이 대폭 감소되는 추세였다.
이러한 폐단을 뿌리뽑기 위해 당시 권력을 잡았던 신돈은 스스로 전민변정도감의 판사가 되어 개혁을 단행했던 것입니다.
그 활동은 과감하고 광범하게 이루어져 일반 민중이 크게 지지했고, 고려 후기에 대해 비판적이었던 조선 초 유학자들조차도 긍정적으로 평가할 정도였다.
하지만 권문세가의 강력한 저항에 부닥쳐 신돈이 실각하면서 이 개혁작업도 중단되고 말았습니다.

이번 주제는 전민변정도감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전민변정도감의 설치지식을 쌓으셨나요?그럼 오늘도 유익한 하루 되시구요.여기까지 마리큐 올립니다.씨유레이러~오늘은 여기까지

하잉!!먀릭크 이지용.이번에도 제 BLOG를 검색해주셔서 고맙습니다.:-]하늘이 클린한게 넘 만족해요.이웃님들~ 오늘은 무슨일 하시며 보냈나요? :-ㅁ오늘 논의할 키워드는입니다.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달려나갑니다. 가보쥬 !

style="text-align: center;"> 오맞다 저도 #게르만 족의 대침입 # # 라는게 매번 궁금했어요.이웃분들 관심에 저도 이러케 알아냈어요!오호~ 정말로 고고씽해볼까요?이웃님들의 성원에 보답하는의미로이제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게르만 족의 대침입이지요.맨날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깅하면서 매우 확장된 생각을 공부하는거 같아요.이웃님들 생각은 어떠세요?최근, 이슈가 굉장히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게르만 족의 대침입입니당이게뭐지?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통상적으로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이에요딱좋은 그늘을 느끼며 인터넷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할게요.매번이지 느끼지만 맛있는